Liabooks Home|PRISM News
미래형 자동화 생산 라인 위의 반도체 웨이퍼
EconomyAI 분석

TSMC 2025년 순이익 AI 붐 타고 46% 급증하며 사상 최고치 경신

2분 읽기Source

TSMC가 AI 칩 수요 폭증에 힘입어 2025년 순이익 46% 성장을 달성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향방을 분석합니다.

46%에 달하는 폭발적인 성장이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 기업인 TSMC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폭발에 힘입어 2025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니케이 아시아와 로이터에 따르면, 대만의 칩 거인 TSMC2026년 1월 15일 발표를 통해 2년 연속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하며 업계의 독보적인 위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TSMC 2025년 순이익 AI 붐이 견인한 압도적 성과

이번 실적의 핵심 동력은 단연 AI 가속기와 고성능 컴퓨팅 수요다. TSMC의 순이익은 전년 대비 46% 급증했으며, 이는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치로 알려졌다. 회사는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본 지출(CAPEX) 규모를 대폭 늘리며 생산 능력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대만의 부상

지정학적 리스크 속에서도 TSMC의 전략적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 대만의 대미 수출액이 대중 수출액을 앞지르는 현상이 나타났는데, 이 역시 AI 기술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엔비디아(NVIDIA)H200 칩 수출 승인 등 호재가 겹치며 TSMC의 파운드리 점유율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