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의 기다림 끝에 도로 위로, 소니 혼다 모빌리티 아필라 1 생산 시작
소니 혼다 모빌리티가 6년 만에 아필라 1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2026년 캘리포니아를 시작으로 2027년 일본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CES 2026에서 새로운 크로스오버 모델도 공개되었습니다.
가전 전시장의 화려한 컨셉트카가 드디어 실제 도로를 달릴 준비를 마쳤다. 소니가 자동차 산업 진출을 선언한 지 6년 만에 소니 혼다 모빌리티(SHM)의 첫 번째 전기 세단 아필라 1 생산이 본격화됐다. 단순히 기술력을 과시하던 수준을 넘어, 이제는 기성 자동차 제조사들과 실전에서 맞붙는 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소니 혼다 모빌리티 아필라 1 생산 및 글로벌 출시 일정
로이터와 주요 외신에 따르면,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미국 오하이오 공장에서 아필라 1의 양산을 시작했다. 첫 고객 인도는 2026년 하반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이후 2027년에는 애리조나와 일본 시장으로 공급망을 확대한다는 구체적인 로드맵도 확정됐다.
CES에서 깜짝 공개된 크로스오버 모델
이번 CES 2026 전야제에서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세단형 외에 새로운 크로스오버 버전 모델을 공개하며 라인업 확장을 예고했다. 야스히데 미즈노 CEO는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여 완전히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단일 모델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우리가 다양한 기술을 융합해 완전히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은 단일 모델 유형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CES 2026에서 포착된 중국 테크 기업들의 파상공세를 분석합니다. 9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여 스마트 글래스, 전기차, 생성형 AI 비디오 분야에서 보여준 혁신과 시장 장악력을 확인하세요.
CES 2026에서 쏟아지는 무의미한 AI 가젯들에 대한 회의론을 분석합니다. 스마트 이발기부터 청소기까지, 실체 없는 인공지능 마케팅의 실태를 살펴봅니다.
CES 2026에서 공개된 LG CLOid 홈 로봇 2026의 주요 스펙과 시연 후기를 확인하세요. 가사 해방을 꿈꾸는 LG의 제로 레이버 홈 비전을 분석합니다.
CES 2026에서 공개된 가장 독특하고 기괴한 가젯 7선을 소개합니다. 홀로그램 비서부터 AI 아기 팬더, 음악이 들리는 막대사탕까지 미래 기술 트렌드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