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인도 벵갈루루의 에머전트 사무실에서 개발자들이 AI 코딩 툴을 사용하는 모습
TechAI 분석

7개월 만에 1,300억 수혈, 에머전트 바이브 코딩 투자 유치의 이면

3분 읽기Source

인도 AI 스타트업 에머전트가 소프트뱅크 주도로 7,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바이브 코딩 열풍 속에서 에머전트 바이브 코딩 투자 유치가 갖는 의미를 분석합니다.

7개월 만에 1억 달러를 모았다. 인도발 AI 스타트업 에머전트(Emergent)가 보여주는 성장 속도는 단순한 '유행' 그 이상이다.

에머전트 바이브 코딩 투자 유치와 소프트뱅크의 귀환

테크크런치(TechCrunch) 보도에 따르면, AI '바이브 코딩' 플랫폼을 구축 중인 인도 스타트업 에머전트7,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는 2,3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를 유치한 지 단 4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이번 라운드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2코슬라 벤처스(Khosla Ventures)가 공동 주도했으며, 투자 후 기업 가치는 3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는 특히 소프트뱅크가 약 4년 만에 인도 시장 투자를 재개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서스(Prosus),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Y콤비네이터 등 글로벌 거물급 투자사들이 대거 참여하며 '바이브 코딩'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500만 유저가 선택한 AI 앱 빌더의 잠재력

바이브 코딩은 복잡한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AI 에이전트를 통해 웹 및 모바일 앱을 설계하고 배포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 에머전트는 현재 전 세계 190개국 이상에서 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연간 반복 매출(ARR)은 5,000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회사는 2026년 4월까지 ARR 1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징에머전트 (Emergent)주요 경쟁사
주요 타겟기업가 및 소규모 비즈니스전문 개발자 및 개인
핵심 기술풀스택 웹 및 모바일 AI 빌더AI 보조 코딩 및 에디터
경쟁 모델-Cursor, Replit, Lovable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지만, 전체 직원 75명70명이 인도 벵갈루루(Bengaluru)에서 근무하고 있다. 창업자 무쿤드 자(Mukund Jha)는 이번 투자금을 팀 확장과 제품 개발 가속화, 그리고 미국과 유럽, 인도 등 주요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