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메인주 포틀랜드의 조용한 해안가와 먼 곳의 법 집행 차량 조명
PoliticsAI 분석

Operation Catch of the Day Maine ICE 2026: 메인주를 덮친 대규모 체포 작전과 이민 사회의 공포

3분 읽기Source

트럼프 행정부가 메인주에서 'Operation Catch of the Day'를 개시하며 1,000명의 이민자를 타겟으로 삼았습니다. 지역사회의 공포와 주 당국의 반발을 분석합니다.

인구 140만 명의 평온한 주가 연방 정부의 이민 단속 격전지로 변했다. 트럼프 행정부메인주를 겨냥한 대규모 이민자 추방 캠페인을 본격화하면서 지역사회가 큰 혼란에 빠졌다. AP 통신에 따르면, 이번 작전은 메인주의 상징인 수산업을 비유한 ‘오늘의 어획물(Operation Catch of the Day)’이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었다.

Operation Catch of the Day Maine ICE 2026의 여파와 지역사회의 반발

연방 국토안보부(DHS)2026년 1월 20일부터 본격적인 단속을 시작했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이번 작전의 목표 대상은 약 1,000명에 달하며, 작전 첫날에만 가중 처벌 대상 폭행 및 아동 복지 저해 등 혐의를 가진 50명이 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단속이 집중된 포틀랜드루이스턴 지역의 이민 사회는 공포에 휩싸였다. 가나 출신의 파이어스 알리 시의원은 일부 학교에서 이민자 가정 학생의 25%가 등교하지 않았다고 전하며, 이들이 지역 경제의 핵심 동력임에도 불구하고 일상적인 생활조차 두려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방 정부와 메인주 당국의 정면충돌

이번 단속을 둘러싸고 연방 정부와 주 당국 사이의 갈등도 고조되고 있다. 셰나 벨로스 메인주 국무장관은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의 비밀 수사용 번호판 발급 요청을 거부했다. 벨로스

우리는 메인주의 번호판이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확신을 원한다. 미네소타 등지에서 발생한 공권력 남용 사례를 고려할 때 새로운 번호판 발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셰나 벨로스 메인주 국무장관

자넷 밀스 메인주 주지사와 민주당 인사들은 이번 작전이 공공 안전이 아닌 정치적 선동에 불과하다며 반발하고 있다. 반면, 트레이 스튜어트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주 당국의 협조 거부가 공공 안전을 위협하는 극단적인 행위라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임명한 앤드류 벤슨 연방검사는 요원들의 활동을 방해할 경우 기소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평화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