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트럼프 국정 과제: 워싱턴 권력 구도의 재편과 중간선거의 서막
2026년 트럼프 국정 과제와 워싱턴의 권력 구도를 분석합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둔 백악관의 정책 우선순위와 정치적 도전 과제를 PRISM이 전해드립니다.
악수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 왔다. 새해를 맞이한 워싱턴 DC는 트럼프 행정부의 집권 2년 차 국정 운영과 이를 둘러싼 권력 투쟁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026년은 단순히 정책을 집행하는 시기를 넘어, 공화당과 민주당의 정치적 생사가 걸린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2026년 트럼프 국정 과제와 정책적 우선순위
로이터와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은 올해 경제 성장 가속화와 이민 정책 강화를 핵심 의제로 설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 조정과 에너지 규제 완화를 통해 '미국 우선주의'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연방 정부의 권한을 대폭 축소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구조 개편안이 의회 제출을 앞두고 있어 여야 간의 거센 충돌이 예상된다.
중간선거의 해, 권력의 무게중심
정치 분석가들은 올해 11월 예정된 중간선거가 모든 정치적 결정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현재 의회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공화당은 국정 동력을 유지하기 위해 과반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으며, 민주당은 행정부의 독주를 막기 위한 견제론을 펼치고 있다. 이번 선거 결과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 후반기 동력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2026년 1월 20일, 러시아의 대규모 우크라이나 에너지 인프라 공격으로 전국적인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다보스에서 미국과 안보 보장 서명을 추진 중입니다.
노르웨이 총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노벨상 수상 실패를 이유로 그린란드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포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그린란드 노벨상 2026 논란을 분석합니다.
2026년 1월 19일, 시리아 정부군과 SDF가 휴전 이행에 착수했습니다. 트럼프의 가자 지구 및 그린란드 정책에 대한 국제 사회의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중동 정세의 변화를 분석합니다.
2026년 1월,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 평화 위원회(Board of Peace) 구상이 이스라엘과 영국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그린란드 관세 논란과 시리아 휴전 상황을 분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