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실적 발표: 영업이익 20조 원 돌파하며 3배 성장
TechAI 분석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실적 발표: 영업이익 20조 원 돌파하며 3배 성장

2분 읽기Source

삼성전자가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공급 부족이 불러온 역대급 실적의 배경을 분석합니다.

3배 넘게 뛰었다.삼성전자가 메모리 반도체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에 힘입어 기록적인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PC 조립가들과 하드웨어 매니아들에게는 고통스러운 가격 상승이 제조사에게는 기록적인 수익으로 돌아온 셈이다.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실적: 메모리 가격 상승이 견인한 어닝 서프라이즈

로이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주 발표한 실적 가이던스를 통해 2025년 4분기 영업이익이 19.9조 원에서 20.1조 원(약 13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24년 4분기 기록했던 6.49조 원의 영업이익과 비교했을 때 약 3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러한 실적 성장은 RAM스토리지 분야의 심각한 공급 부족과 그에 따른 급격한 가격 인상이 주도했다. 업계에서는 아직 완제품 형태인 노트북, 스마트폰, 그래픽카드 가격에 이러한 인상분이 완전히 반영되지는 않았으나, 공급 부족이 지속될 경우 올해 안에 소비자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소비자의 부담, 제조사의 수익

메모리 제조사들은 현재의 높은 수요와 고단가 정책을 활용해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AI 서버 수요가 폭발하면서 일반 소비자용 메모리 공급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이 이번 가격 상승의 핵심 원인이라고 분석한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반도체 기업들은 당분간 이러한 고마진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