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넷플릭스의 새로운 모바일 UI가 적용된 스마트폰 화면
TechAI 분석

넷플릭스 모바일 UI 개편 2026: 향후 10년의 사업 확장을 위한 새 얼굴

2분 읽기Source

넷플릭스가 향후 10년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2026년 하반기 모바일 UI 개편을 단행합니다. TV 인터페이스 변화에 이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분석을 확인하세요.

스마트폰 속 넷플릭스가 완전히 달라진다. 더버지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향후 10년간의 비즈니스 확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대대적인 모바일 UI 개편을 단행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모바일 UI 개편: 단순 스트리밍을 넘어선 유연한 캔버스

현지 시각 2026년 1월 20일 진행된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의 공동 CEO 그레그 피터스는 이번 개편이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을 넘어선 전략적 변화라고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우리 사업이 향후 10년 동안 확장해 나가는 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실험이 가능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변화는 작년에 시행된 TV 인터페이스 개편의 연장선에 있다. 당시 전직 최고 제품 책임자였던 유니스 킴은 TV 화면의 대대적인 수정이 미래를 위한 "유연한 캔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모바일 버전 역시 이와 유사하게 홈 화면 중앙의 배너 시스템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취향을 더 정교하게 반영하는 구조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플랫폼 확장과 사용자 경험의 결합

업계에서는 이번 모바일 UI 개편이 넷플릭스가 추진 중인 광고 요금제와 게임 서비스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고 있다. 넷플릭스는 단순한 영상 시청 앱을 넘어, 통합적인 엔터테인먼트 허브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