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비밀번호 재설정 알림과 보안 위협을 상징하는 배경
TechAI 분석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 대량 발송, 1750만 명 정보 유출 의혹

2분 읽기Source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 대량 발송 사태에 대해 메타는 오류라고 발표했으나, 멀웨어바이츠는 1750만 명의 정보 유출 가능성을 제기하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1750만 명의 개인정보가 위태로울 수 있다. 최근 수많은 사용자를 당혹게 했던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 발송 사태가 단순한 시스템 오류를 넘어 대규모 데이터 유출 사건일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메타의 '단순 오류' 주장과 상충하는 보고서

로이터와 더 버지에 따르면, 메타(Meta)는 이번 사태가 '외부 당사자'에 의해 유발되었으나 현재는 문제를 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메타 측은 시스템 침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사용자들이 해당 이메일을 무시해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보안 전문 기업인 멀웨어바이츠(Malwarebytes)의 분석 결과는 이와 정반대다.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 사태 전개 과정

전 세계 수많은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본인 요청 없는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 도달.
메타, X(구 트위터)를 통해 문제 해결 및 시스템 침해 없음 공식 발표.
멀웨어바이츠, 1,750만 개의 계정 정보 유출 정황 담긴 보고서 공개.

현재 메타는 구체적인 기술적 원인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외부 당사자'가 이미 유출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대규모 로그인을 시도하는 '크리덴셜 스터핑' 공격의 일환으로 이번 이메일 발송이 촉발되었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