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구글 제미나이의 개인화 AI 기능 시각화 이미지
EconomyAI 분석

구글 제미나이 Personal Intelligence 베타 출시, 당신의 일상을 기억하는 AI

2분 읽기Source

구글이 지메일과 구글 포토 정보를 통합해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Personal Intelligence' 도구를 제미나이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흩어진 이메일과 사진첩의 맥락을 스스로 이해하는 AI가 등장했다. 구글은 사용자의 각종 앱 정보를 통합해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새로운 AI 도구인 Personal Intelligence제미나이(Gemini) 앱에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구글 제미나이 Personal Intelligence: 연결된 데이터의 힘

로이터에 따르면, 이번 기능은 지메일(Gmail), 구글 포토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 내 정보를 연결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통찰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존 제미나이가 단순히 앱 정보를 검색해 가져오는 수준이었다면, 최신 엔진인 제미나이 3(Gemini 3)는 데이터 사이의 인과관계를 추론해 선제적인 답변을 내놓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메일로 주고받은 여행 계획과 사진첩의 과거 기록을 결합해 다음 일정을 제안하는 식이다.

애플 인텔리전스와의 본격적인 개인용 AI 대결

이번 발표는 애플의 개인용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와 정면 대결을 예고한다. 두 회사 모두 사용자의 개인적 맥락을 이해하는 '나만의 비서'를 지향하고 있다. 구글은 이 기능을 우선 미국의 제미나이 AI 프로AI 울트라 구독자를 대상으로 공개했으며, 올해 말 검색 도구인 'AI 모드'에도 추가할 계획이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구글 제미나이 Personal Intelligence 베타 출시, 당신의 일상을 기억하는 AI | PRISM by Lia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