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외국계 소매 브랜드 철수 가속화: 낡은 모델의 한계와 부동산 위기
중국 대륙에서 외국계 및 홍콩 소매 브랜드의 폐점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낡은 비즈니스 모델과 거시 경제 변화가 원인으로 지목되며,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악수했던 손을 놓고 짐을 싼다. 중국 대륙의 소매 및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외국계와 홍콩 브랜드들의 잇따른 폐점 소식으로 다시 한번 타격을 입었다. 글로벌 브랜드들이 수십 년간 공들여온 시장에서 발을 빼는 모습이다.
중국 외국계 소매 브랜드 철수 배경과 시장의 변화
상하이 기반의 리드레오 연구소 소속 분석가 왕톈시는 이번 폐점 행렬이 브랜드들의 시대착오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급격하게 변한 거시 경제 환경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과거의 성공 방정식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떠오르는 본토 소매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외국계 및 홍콩 브랜드들은 여전히 '대륙에 물건을 내다 파는'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지적이다. 이는 현지 소비자들의 변화된 니즈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본토 기업들의 속도감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2024년 21억 달러 매출을 기록한 중국 위스키 시장의 변화를 분석합니다. 로컬 브랜드의 부상과 중국 위스키 시장 전망 2026을 확인하세요.
2026년 중국 자동차 시장 전망에 따르면 내수 판매 정체와 전기차 수출 둔화가 예상됩니다. 로이터 통신이 분석한 중국 경제의 위기와 투자 리스크를 확인하세요.
모건스탠리가 2026년 1분기 위안화 전망치를 6.85위안으로 상향했습니다. 수출 호조와 달러 약세가 원인이지만, 하반기 디플레이션 리스크로 인해 7.0위안 수준으로 회귀할 전망입니다.
중국 국영 에너지 기업 시노펙(Sinopec)과 중국항공유료공사(CNAF)가 합병을 위한 구조조정에 돌입했습니다. 5개년 계획에 따른 에너지 시장 개편 영향을 분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