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미국과 멕시코 국경을 연결하는 차이니아오 물류 운송 트럭
EconomyAI 분석

알리바바 차이니아오, 미국-멕시코 국경 물류 서비스 개시... 멕시코 99% 커버

2분 읽기Source

알리바바 차이니아오가 미국-멕시코 국경을 잇는 첫 물류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멕시코 시장 99%를 커버하며 북미 물류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알리바바의 물류 팔다리가 북미 대륙을 가로지른다. 알리바바 그룹의 물류 계열사인 차이니아오(Cainiao)가 미국과 멕시코 국경을 잇는 새로운 크로스보더 서비스를 출시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6년 1월 9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차이니아오가 아메리카 대륙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경 간 물류 솔루션으로, 지역 내 물동량이 가장 활발한 통로 중 하나를 선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차이니아오 미국 멕시코 물류망의 가격 경쟁력과 범위

로이터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멕시코 시장의 99%에 달하는 지역을 커버할 수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갖췄다. 서비스 가격은 약 60 수준으로 책정되어 기존 물류 서비스 대비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북미 지역의 고속 성장하는 물류 수요를 흡수하려는 알리바바의 전략적 포석으로 풀이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