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로봇 피부 스파이킹 회로 기술의 혁신적 통합
인간의 신경계를 모사한 인공 로봇 피부 스파이킹 회로 기술이 공개되었습니다. 에너지 효율적인 AI 하드웨어와 통합되어 로봇의 감각 인지 능력을 혁신합니다.
인간의 신경계가 감각 정보를 추적하는 방식은 컴퓨터 과학자들에게는 악몽과도 같은 복잡한 과정이다. 노이즈가 섞인 활동 전위 스파이크의 흐름이 수백 개의 추가 뉴런으로 전달되고 통합되는 이 혼란스러운 시스템을 연구진이 로봇의 피부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인공 로봇 피부 스파이킹 회로 기술의 핵심
최근 연구진은 인간 감각 뉴런의 신호 전달 및 통합 원리를 채택하여 스파이킹 회로 기반의 인공 로봇 피부를 구축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신경망을 실행할 수 있는 전용 칩과의 호환성이다. 이를 통해 AI 기반 제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하드웨어와 부드럽게 통합될 수 있는 이점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술은 디지털 방식의 온·오프 신호 대신 생물학적 뉴런처럼 스파이크 신호를 사용하여 데이터 처리 효율을 극대화한다.
복합 감각과 척수 반사 메커니즘의 재현
인간의 피부 신경계는 열, 냉기, 압력, 통증 등 다양한 감각을 위한 특수 센서를 갖추고 있다. 연구진이 개발한 시스템은 이러한 신호들이 척수에서 예비 처리를 거쳐 뇌를 거치지 않고도 반사 반응을 트리거하는 방식에 착안했다. 특수 뉴런을 통해 뇌로 전달되어 추가 처리가 이루어지는 과정까지 모사함으로써 로봇이 인간에 가까운 감각 인지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LG전자가 CES 2026에서 5개의 손가락과 7자유도 팔을 가진 가사 로봇 'LG 클로이드'를 공개합니다. 가사 노동의 패러다임을 바꿀 로봇의 상세 스펙을 확인하세요.
소니가 AI 튜토리얼 생성 기술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블랙 옵스 7 등 대작 게임의 AI 도입과 맞물려 게임 업계의 '엔시티피케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배경을 분석합니다.
테슬라가 오스틴 로보택시 서비스에 최대 150달러의 청소 수수료를 도입했습니다. 구토나 흡연 등 심각한 오염 시 부과되는 이번 정책의 세부 내용과 경쟁사 비교를 확인하세요.
GOG가 공동 설립자 미하우 키친스키에 의해 CD 프로젝트로부터 2,520만 달러에 인수되며 독립합니다. DRM-Free 원칙과 게임 보존 미션은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