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미국과 유럽의 국기 배경 위에 하락하는 주가 지수와 비트코인 심볼
EconomyAI 분석

미국-유럽 무역 갈등 격화... 2026년 기술주·비트코인 동시 급락

2분 읽기Source

2026년 미국과 유럽의 무역 갈등 격화로 기술주 선물과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시장이 급락했습니다. 미국 유럽 무역 갈등 증시 영향과 시장 전망을 분석합니다.

동맹국 사이의 무역 갈등이 투자자들의 지갑을 위협하고 있다. 2026년 1월 20일, 미국유럽 간의 관세 보복 가능성이 커지면서 뉴욕 증시의 기술주 선물과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자산 시장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로이터 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양측의 협상이 결렬될 위기에 처하자 시장의 공포 심리가 확산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유럽 무역 갈등 증시 영향: 기술주 선물 하락

나스닥 100 선물은 장중 한때 1.5% 이상 밀려나며 기술주 중심의 매도세를 주도했다. 특히 유럽 매출 비중이 높은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투자 심리가 급격히 냉각됐다. 미국 유럽 무역 갈등 증시 영향은 단순히 주식 시장에 그치지 않고 위험 자산 전반으로 번지고 있다.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시장의 변동성 확대

비트코인 가격 역시 거시 경제적 불확실성에 직격탄을 맞았다.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4% 하락하며 주요 지지선을 위협하고 있다. 가상자산 관련 주식들도 동반 하락하며 무역 갈등이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도 부정적인 연쇄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모양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