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자동 도어 개폐 기능 시연
TechAI 분석

양손에 식재료 가득해도 걱정 끝, 삼성 패밀리허브 음성 도어 개폐 2026 업데이트

2분 읽기Source

삼성전자가 CES 2026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음성 도어 개폐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빅스비를 통해 90도 이상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기능을 소개합니다.

요리 중 양손에 밀가루가 묻었거나 무거운 식재료를 들고 있을 때 냉장고 문을 여느라 고군분투하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삼성전자CES 2026에서 스마트 가전의 사용자 경험을 한 단계 높인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삼성 패밀리허브 음성 도어 개폐 기술의 진화

더버지(The Verge)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자사의 스마트 냉장고 라인업인 패밀리허브(Family Hub)에 핸즈프리 도어 개폐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제 사용자는 내장된 AI 비서 빅스비(Bixby)를 통해 말 한마디로 냉장고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다. 단순히 문이 살짝 열리는 수준을 넘어, 삼성 측은 문이 90도 이상 완전히 개방된다고 설명했다.

탭 동작과 음성 명령의 결합

음성 명령 외에도 물리적인 편의성이 보강됐다. 손바닥이나 손등으로 냉장고 문을 가볍게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도어 센서가 작동해 문을 열어준다. 이는 주방에서 조리 중 손이 오염된 상황에서 냉장고 핸들을 더럽히지 않고도 물건을 꺼낼 수 있게 돕는 실용적인 접근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6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이러한 '핸즈프리' 경험이 스마트 홈의 핵심 가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