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사람의 호흡으로 혈당을 측정하는 소형 기기 Isaac의 모습
TechAI 분석

CES 2026: 바늘 없는 PreEvnt Isaac 비침습 혈당 측정기 공개

3분 읽기Source

CES 2026에서 공개된 PreEvnt Isaac 비침습 혈당 측정기는 바늘 없이 호흡만으로 혈당을 모니터링합니다. 현재 임상 시험 중이며 FDA 승인을 앞두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바늘 없는 혈당 측정'이 현실로 다가왔다. 웨어러블 업계가 걸음 수 측정과 수면 분석을 넘어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과제로 꼽히던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에 성공한 모습이다. CES 2026 현장에서 공개된 PreEvntIsaac은 피부를 찌르지 않고도 호흡만으로 혈당 변화를 감지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

PreEvnt Isaac 비침습 혈당 측정기 기술의 핵심

애플과 같은 거대 IT 기업들이 수년간 수백만 달러를 투입하고도 상용화하지 못한 기술을 PreEvnt는 독특한 우회로를 통해 해결했다. 기존의 광학적 피부 스캐닝 방식 대신 호흡 중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을 분석하는 방식을 택한 것이다. 특히 혈당 상승 시 발생하는 아세톤 성분을 감지해 혈당 수치와 상관관계를 도출한다.

기기 크기는 동전 한 잎 정도인 25센트 동전 크기에 불과하며, 목걸이 형태로 착용하거나 가방에 휴대할 수 있다. 사용자가 기기에 숨을 내쉬면 결과값이 스마트폰 앱으로 즉시 전송된다. 현재 가격 미정 상태이나, 매번 바늘로 손가락을 찌르거나 피부 아래에 센서를 삽입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임상 시험 및 FDA 승인 전망

에이드리언 소의 보도에 따르면, 이 장치는 이미 2025년 말부터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1형 당뇨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해 현재는 2형 당뇨 성인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PreEvnt 측은 올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데 노보(De Novo)' 신청을 통해 의료기기 마케팅 승인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