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침대 옆 탁자 위에 놓인 Ozlo의 스마트 케이스와 AI 수면 데이터 인터페이스
TechAI 분석

단순한 이어버드를 넘어 수면 플랫폼으로: Ozlo Sleep Platform AI 2026 확장 전략

3분 읽기Source

Ozlo가 단순 수면 이어버드 제조사를 넘어 AI와 플랫폼 중심의 수면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2026년 출시될 AI 버디와 차세대 하드웨어, EEG 기술 도입 계획을 확인하세요.

당신의 수면이 데이터가 되고 수익이 되는 시대가 왔다. 보스(Bose) 출신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Ozlo가 단순한 하드웨어 제조사를 넘어 '수면 플랫폼'으로의 대전환을 선언했다. 이들은 이번 CES 2026에서 명상 앱 Calm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사용자들의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Ozlo Sleep Platform AI 2026: 데이터 기반의 수면 생태계

이번 플랫폼 전략의 핵심은 SDK 공개에 있다. OzloNB Patil CEO는 자사 앱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SDK를 파트너사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Calm과 같은 서비스는 사용자가 실제로 잠들었는지, 호흡률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파악해 콘텐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단순한 재생을 넘어 '피드백 루프'를 완성하는 핵심 기술이다.

AI 수면 버디(Buddy) 및 이명 치료 구독 서비스 출시
차세대 하드웨어 케이스 및 베드사이드 스피커 출시
EEG(뇌파) 기술 기반 의료 기기 시장 진출

AI 버디와 차세대 하드웨어

올해 2분기에는 사용자와 소통하며 수면을 돕는 AI 에이전트인 '버디(Buddy)'가 도입된다. 또한, 15%의 사용자가 겪고 있는 이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월터 리드 병원과 협력한 치료 도구도 구독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4x6인치 크기의 베드사이드 스피커를 출시해 이어버드 착용이 어려운 아동이나 노년층까지 고객층을 확대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