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하이퍼링크 단축 기능 도입: 이제 '붙여넣기' 한 번으로 끝난다
Microsoft Word가 텍스트 위로 링크를 바로 붙여넣는 새로운 하이퍼링크 단축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생산성을 높이는 이번 변화의 핵심 내용을 확인하세요.
복잡한 메뉴를 뒤지거나 단축키를 외울 필요가 없어졌다. Microsoft가 Word 문서 내에서 텍스트에 링크를 추가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제 사용자는 하이퍼링크를 걸고 싶은 텍스트를 선택한 뒤, 복사한 URL을 그 위에 바로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Microsoft Word 하이퍼링크 단축: 워크플로우의 미니멀리즘
더 버지(The Verge)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TRL + K와 같은 별도의 단축키를 입력하거나 상단 메뉴의 '링크 삽입' 항목을 클릭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일상적인 문서 작업에서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작업 중 하나인 링크 연결 과정에서 클릭 횟수를 줄여 생산성을 높이겠다는 의도다.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는 '페이스트 투 링크'
이러한 방식은 이미 WordPress나 노션(Notion) 등 현대적인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텍스트 에디터들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다. Microsoft 역시 사용자들의 익숙한 웹 작성 습관을 자사 오피스 생태계로 적극 수용하는 모양새다. 한편, 주요 경쟁 도구인 Google Docs에서는 아직 이와 동일한 방식의 간편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어, 향후 대응이 주목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플라우드(Plaud)가 CES 2026을 앞두고 $179 가격의 신제품 AI 웨어러블 'NotePin S'와 새로운 데스크톱 앱을 공개했습니다. Apple Find My 지원과 20시간 배터리를 갖춘 이 기기의 핵심 사양을 확인하세요.
보이스 AI 스타트업 서틀(Subtle)이 CES 2026을 앞두고 무선 이어폰 '보이스버즈'를 공개했습니다. 199달러의 가격에 에어팟 프로 3보다 5배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는 AI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Plaud Note Pro AI 녹음기의 성공 비결을 분석합니다. 0.12인치의 초슬림 디자인과 전문가를 위한 강력한 성능, 50%가 넘는 구독 전환율의 이유를 확인하세요.
AI 플랫폼 'AI 매직X'가 글쓰기, 디자인, 코딩 도구를 통합한 평생 이용권을 94% 할인된 59.97달러에 제공한다. 구독 피로감을 줄이는 올인원 AI 솔루션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