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로지텍 맥OS 소프트웨어 오류: 보안 인증서 만료로 먹통 된 마우스와 키보드
TechAI 분석

로지텍 맥OS 소프트웨어 오류: 보안 인증서 만료로 먹통 된 마우스와 키보드

2분 읽기Source

2026년 1월 초 로지텍 맥OS 소프트웨어 오류 발생. Logi Options+ 및 G Hub 먹통 현상의 원인인 보안 인증서 만료 소식과 대응 현황을 PRISM이 분석합니다.

당신의 마우스와 키보드가 갑자기 말을 듣지 않나요? 이번 주 초부터 전 세계 macOS 사용자들 사이에서 로지텍 기기의 설정이 초기화되고 전용 소프트웨어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리미엄 주변기기가 단순한 입력 장치로 전락한 원인은 기술적 결함이 아닌 '날짜'였습니다.

로지텍 맥OS 소프트웨어 오류 원인과 현상

2026년 1월 5일 월요일부터 로지텍의 핵심 소프트웨어인 Logi Options+G HubmacOS 환경에서 갑자기 작동을 멈췄습니다. 앱을 실행하려고 해도 반응이 없으며, 사용자가 공들여 설정한 버튼 할당과 감도 수치는 모두 기기 기본값으로 되돌아갔습니다. 로지텍 고객 지원 페이지와 커뮤니티에는 불편을 호소하는 글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보안 인증서 만료가 부른 촌극

이번 사태의 핵심 원인은 보안 인증서 관리 소홀로 확인되었습니다. 로지텍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인 조 산투치(Joe Santucci)는 레딧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는 것을 방치했음을 인정했습니다.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면 운영체제는 해당 소프트웨어를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간주하여 실행을 차단합니다. 단순한 행정적 실수가 수많은 전문직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를 마비시킨 셈입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