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 돌파한 '프로보노', 2025년 12월 주말 드라마 시청률 전쟁의 승자
2025년 12월 28일, tvN '프로보노'가 9.1%로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습니다. '슈얼리 투모로우', '우리의 황금기' 등 2025년 12월 주말 드라마 시청률 전쟁의 핵심 기록을 분석합니다.
단 하루 만에 세 편의 드라마가 자신들의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2025년 12월 28일, 대한민국 안방극장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시청률 경쟁으로 들끓었다.
2025년 12월 주말 드라마 시청률 격돌의 현장
주말 드라마 시장의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tvN의 법정 드라마 프로보노는 전국 평균 9.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케이블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해당 작품의 자체 최고 시청률이자, 법정물이라는 장르적 한계를 넘어선 성과로 평가받는다.
'슈얼리 투모로우'와 '우리의 황금기'의 추격
상승세는 비단 한 작품에 그치지 않았다. 슈얼리 투모로우와 우리의 황금기 역시 나란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주말 밤의 치열한 접전을 증명했다. 특히 연말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시청자들이 TV 앞으로 모여들면서 전체적인 파이가 커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김혜윤 주연의 드라마 '꼬리 없는 이야기' 1-2화 리뷰. 기존 구미호 공식을 뒤집고 인간이 되길 거부하는 새로운 캐릭터 은호의 등장과 관전 포인트를 분석합니다.
2026년 1월 19일, '모범택시3'의 이제훈이 종영 인터뷰를 통해 5년간의 여정과 2회 대상 수상에 대한 진솔한 속내를 밝혔습니다. 아이돌 안무 도전부터 멜로에 대한 갈증까지, 김도기를 떠나보내는 이제훈의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ENA 새 드라마 아너(Honour)에서 로펌 파트너로 변신한 이나영의 캐릭터 분석. 정은채, 이청아와 함께하는 미스터리 스릴러의 핵심 관전 포인트를 짚어봅니다.
넷플릭스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소타 후쿠시 논란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2015년 가미카제 관련 발언이 재조명되며 한국 시청자들의 반발이 거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