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태블릿을 통해 SAT 연습 문제를 풀고 있는 학생과 AI 인터페이스
TechAI 분석

구글 제미나이 SAT 연습 문제 무료 제공: 2026년 에듀테크의 변화

2분 읽기Source

구글이 제미나이를 통해 무료 SAT 연습 문제와 실시간 코칭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프린스턴 리뷰와 협업하여 신뢰도를 높인 구글 제미나이 SAT 학습 기능의 핵심을 확인하세요.

수만 원짜리 SAT 교재가 사라질지도 모른다. 구글이 자사의 AI 챗봇 제미나이(Gemini)를 통해 무료 SAT 연습 문제 생성 및 코칭 기능을 출시했다. 그동안 학생들이 숙제를 대신 시키는 '부정행위 도구'로 AI를 활용해왔다면, 이제는 스스로 학습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개인 튜터'로의 역할 변화를 꾀하는 모습이다.

구글 제미나이 SAT 학습 기능의 핵심

SAT는 표준화된 시험인 만큼 문제의 패턴이 일정하다. 구글에 따르면 사용자는 복잡한 프롬프트를 입력할 필요 없이 "SAT 연습 시험을 보고 싶어"라고 말하기만 하면 된다. 제미나이는 즉시 클릭 가능한 버튼, 그래프, 그리고 상세한 점수 분석이 포함된 전체 모의고사를 생성한다.

신뢰도의 문제: 프린스턴 리뷰와의 협업

생성형 AI의 고질적인 문제인 '환각 현상(잘못된 정보 제공)'을 해결하기 위해 구글은 교육 전문 기업인 프린스턴 리뷰(The Princeton Review) 등과 협력했다. 이를 통해 AI가 생성한 시험 문제가 실제 SAT 시험의 난이도 및 형식과 유사하도록 정교하게 설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