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 시즌5, 1월 20일 공개… 넷플릭스 K-예능 최초의 역사를 쓰다
넷플릭스 최초로 시즌5를 맞이한 K-예능 '솔로지옥'이 2026년 1월 20일 돌아온다. 역대 시즌의 성공 신화와 더욱 과감해진 새 시즌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본다.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연애 리얼리티 쇼 이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는 가 2026년 1월 20일 화요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솔로지옥'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한국 예능 프로그램 중 최초로 시즌 5를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우게 됐다.
시즌마다 새역사, K-예능의 전설이 되다
'솔로지옥'의 성공은 단순한 인기를 넘어 하나의 현상이었다. 커플이 되어야만 탈출할 수 있는 외딴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경험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시즌 1은 한국 예능 최초로 하는 쾌거를 이뤘고, 시즌 2는 에 머물렀다. 파격적인 룰을 도입했던 시즌 3는 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최근 시즌인 4는 을 경신하며 연애 예능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전 시즌을 이끈 김재원 PD는 "감개무량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 시즌 1부터 함께해 준 모든 솔로들과 그들을 응원해 준 팬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깊은 소회를 밝혔다.
더 솔직하고 과감하게, 돌아온 '클래식의 맛'
새롭게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기묘한 섬에 모인 괴짜 솔로들의 격렬한 사랑 싸움을 예고한다. "나 정했어. 1년에 딱 네 번만 취하는데 오늘이 그날일지도 몰라" 같은 달콤한 플러팅과 "혹시 양다리?", "내가 왜? 우리 한 번밖에 안 갔잖아" 등 날것 그대로의 대화가 교차하며 한층 더 짜릿한 천국도와 지옥도를 기대하게 만든다.
김재원 PD는 "시즌 5는 정통 데이팅 프로그램의 '설렘'에 집중했다"며, "훨씬 더 다채로운 러브라인과 강력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흥미로운 관계성이 펼쳐질 것"이라고 덧붙여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나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엔엔젤스가 멤버 윤의 한국식 이름 논란과 과거 소속사의 부적절한 연습생 관리 이력으로 인해 데뷔 전부터 거센 비판과 우려를 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2에 출연한 임성근 셰프가 과거 3회의 음주운전 전과를 직접 고백했습니다. 방송가에서는 출연 프로그램 취소와 편집 등 퇴출 수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 5' 출연자 육상 선수 김민지가 에스파 카리나를 닮은 비주얼과 압도적인 실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하세요.
배우 송강이 캐주얼 브랜드 폴햄의 2026년 새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스타 송강의 트렌디한 이미지와 폴햄의 '해피 투게더' 슬로건이 만난 이번 협업의 의미를 분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