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프레네틱스의 IM8 제품과 비트코인 심볼이 대비되는 이미지
EconomyAI 분석

프레네틱스 비트코인 매입 중단, 데이비드 베컴이 선택한 본업의 힘

2분 읽기Source

데이비드 베컴이 투자한 프레네틱스가 시장 약세를 이유로 비트코인 매입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1억 달러 실적의 IM8 사업에 집중하며 주주 가치 제고에 나섭니다.

축구 전설 데이비드 베컴이 투자한 헬스케어 기업이 비트코인 베팅을 멈췄다.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홍콩의 생명과학 기업 프레네틱스(Prenetics)가 가상자산 시장의 지속적인 약세를 이유로 비트코인 매입 중단을 공식 발표했다.

프레네틱스 비트코인 매입 중단과 헬스케어 집중 전략

프레네틱스는 당초 매일 1 BTC를 매입하겠다는 공격적인 재무 전략을 세웠으나, 지난 12월 4일부로 이를 전면 중단했다. 대신 회사는 출시 11개월 만에 연간 반복 매출(ARR) 1억 달러(약 1,300억 원)를 돌파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IM8 사업에 모든 자원을 집중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현재 보유 중인 510 BTC(가치 약 4,500만 달러)는 예비 자산으로 계속 보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니 영 CEO는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가장 유망한 길은 성과가 입증된 IM8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 수익률 비교: 본업의 압도적 승리

구분연초 대비 등락률특이사항
프레네틱스(PRE)+189%헬스케어 사업 호조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48%비트코인 집중 투자 기업
비트코인(BTC)-5.6%시장 전반적 약세

기업의 가상자산 보유 전략은 시장 변동성에 따라 재무 건전성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