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야간 조명이 켜진 모로코 페즈 스타디움 전경
ViralAI 분석

나이지리아 모잠비크 AFCON 2025 16강전: 전승 우승 후보와 첫 이변의 만남

2분 읽기Source

2026년 1월 5일 펼쳐지는 나이지리아 모잠비크 AFCON 2025 16강전 미리보기. 오시멘과 루크먼을 앞세운 나이지리아의 파괴력과 모잠비크의 첫 토너먼트 도전을 분석합니다.

피파 랭킹 74계단의 차이가 나는 두 팀이 외나무다리에서 만났다. 조별리그를 전승으로 통과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른 나이지리아와 팀 역사상 최초로 토너먼트에 진출한 모잠비크가 오는 월요일 저녁(현지시간) 8강행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나이지리아 모잠비크 AFCON 2025 전력 분석

나이지리아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날카로운 창을 보유한 팀으로 평가받는다. 조별리그 3경기 동안 이번 대회 최다인 8골을 터뜨렸으며, 평균 점유율 66%를 기록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특히 아데몰라 루크먼2골 2도움을 기록하며 공격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비록 간판 스트라이커 빅터 오시멘의 득점 감각이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않았다는 우려가 있으나, 두터운 선수층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이에 맞서는 모잠비크는 조 3위로 16강에 턱걸이하며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102위의 낮은 랭킹에도 불구하고 가봉을 꺾으며 40년 만에 본선 승리를 거두는 저력을 보였다. 다만 주전 수비수 디오고 칼릴라네네가 부상으로 이탈한 점은 뼈아픈 대목이다. 알자지라 등 외신에 따르면 모잠비크는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나이지리아의 공세를 버텨낸 뒤 역습을 노리는 전략을 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관전 포인트 및 통계

  • 나이지리아는 역대 상대 전적에서 4승 1무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 모잠비크는 AFCON 통산 18경기에서 단 한 번도 클린시트(무실점)를 기록하지 못했다.
  • 승리 팀은 1월 10일 마라케시에서 알제리 또는 콩고민주공화국과 8강전을 치른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