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US 군함에 구금된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모습
PoliticsAI 분석

10년 통치 끝낸 야간 작전: 니콜라스 마두로 미국 압송 2026 전말

3분 읽기Source

2026년 1월 3일, 미 특수부대가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전격 압송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과 마두로의 흥망성쇠를 분석합니다.

악수 대신 수갑을 찼다. 베네수엘라를 10년 넘게 통치해 온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미국 특수부대에 의해 전격 압송됐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26년 1월 3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을 통해 마두로가 미 해군 강습상륙함 USS 이오지마 호에 구금된 사진을 공개했다.

니콜라스 마두로 미국 압송 2026: 전격적인 군사 작전

이번 압송은 1월 3일 토요일, 미군 특수부대가 마두로와 그의 부인 실리아 플로레스를 베네수엘라 현지에서 가로채면서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마약 밀매 및 불법 무기 소지 혐의로 미국 법정에서 재판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사건은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가 시작된 이후 베네수엘라에 대한 압박을 극도로 높여온 결과로 풀이된다.

트럼프 행정부, 베네수엘라산 제품에 25% 관세 부과 및 마두로 현상금 증액.
미군, '마약 테러' 혐의 선박들에 대한 해상 타격 개시.
미 특수부대, 마두로 부부 신병 확보 및 미국 압송.

버스 기사에서 철권 통치자까지의 여정

1962년 카라카스의 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난 마두로는 버스 기사이자 노동조합 지도자로 활동하며 정치적 기반을 다졌다. 그는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의 두터운 신임을 얻어 외무장관과 부통령을 역임했다. 2012년 암 투병 중이던 차베스가 그를 후계자로 지목하면서 권력의 정점에 올랐다.

하지만 그의 통치 기간은 순탄치 않았다. 경제 붕괴와 초인플레이션 속에서 2025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를 포함한 야권의 거센 저항에 직면했다. 마두로2017년2024년 시위 진압 과정에서 수많은 사상자를 냈으며, 국제사회로부터 선거 부정 의혹을 받아왔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