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쇠락한 네샤미니 몰 전경과 밝게 빛나는 AMC IMAX 간판
ViralAI 분석

유령상가에 몰리는 인파, Neshaminy Mall AMC IMAX의 이례적 생존

2분 읽기Source

펜실베이니아의 쇠락한 네샤미니 몰(Neshaminy Mall)이 AMC IMAX 영화관 덕분에 주차난을 겪는 기현상을 분석합니다. 오프라인 리테일의 미래를 확인하세요.

유령 도시 같은 쇼핑몰에 주차할 공간이 없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벤살렘에 위치한 네샤미니 몰(Neshaminy Mall)에서 벌어지고 있는 기묘한 풍경이다. 더 버지(The Verge)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이 쇼핑몰은 전체 부지의 절반이 철거될 위기에 처할 정도로 쇠락했지만, 특정 구역만큼은 여전히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Neshaminy Mall AMC IMAX: 죽어가는 상권의 산소호흡기

한때 지역 경제의 중심이었던 이곳은 이제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은 '코마' 상태에 가깝다. 하지만 반스앤노블(Barnes & Noble)AMC 영화관이라는 두 가지 명확한 방문 목적이 몰의 생명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필라델피아 인근에서 IMAX 스크린을 보유한 단 3곳 중 하나라는 점이 강력한 유인책으로 작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일반적인 쇼핑을 위해 몰을 찾지 않는다. 온라인 쇼핑이 대체할 수 없는 '압도적 시각 경험'을 제공하는 IMAX 영화관만이 멀리서도 관객을 불러모으는 '목적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소매업의 몰락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어떻게 죽어가는 공간에 숨을 불어넣는지 보여주는 사례로 풀이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