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카타르 DIMDEX 2026 전시회에 마련된 LIG넥스원의 정밀 유도무기 홍보 부스 전경
PoliticsAI 분석

LIG넥스원 DIMDEX 2026 참가: 카타르에서 선보인 K-방산 요격 체계

2분 읽기Source

LIG넥스원이 DIMDEX 2026 카타르 전시회에 첫 참가하여 천궁-II, L-SAM 등 최첨단 대공 방어 체계를 공개하며 중동 방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합니다.

중동의 하늘을 지키는 K-방산의 주역이 카타르 도하에 상륙했다. LIG넥스원2026년 1월 20일(현지시간) 카타르에서 열린 '도하 국제 해양 방위 산업전(DIMDEX 2026)'에 참가해 최첨단 대공 방어 체계를 대거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참가는 LIG넥스원의 첫 DIMDEX 데뷔전으로, 중동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LIG넥스원 DIMDEX 2026 카타르 전시의 핵심 라인업

요격 미사일 기술의 정수로 불리는 천궁-II(M-SAM)와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인 L-SAM,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등이 이번 전시의 중심에 섰다. LIG넥스원은 이 외에도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과 유도로켓 비궁 등 다양한 정밀 유도무기 체계를 선보이며 카타르 군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리야드에서 도하까지, 중동 벨트 강화 전략

이번 전시 참가에는 단순한 제품 홍보 이상의 전략이 담겨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8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사무소를 확장 개소하며 현지 밀착형 영업을 강화해 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카타르 현지 방산 부문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중동 전역으로 판매 활동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