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오브라이언 파티서 911 신고 막았다…다음날 롭 라이너 감독 부부 피살
코미디언 코난 오브라이언의 파티에서 벌어진 롭 라이너 감독 아들의 소동. 코난이 911 신고를 막은 다음 날, 롭 라이너 부부는 피살된 채 발견됐다. 사건의 전말과 배경을 알아본다.
유명 코미디언 코난 오브라이언이 자신의 자택에서 열린 연말 파티에서 게스트들이 911에 신고하려는 것을 막았던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바로 다음 날, 파티에 참석했던 영화감독 롭 라이너와 그의 아내 미셸 싱어 라이너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으며, 아들 닉 라이너가 1급 살인 혐의로 체포되었다.
사건은 지난 12월13일, 코난 오브라이언이 주최한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발생했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닉 라이너는 파티에서 부모님과 격렬한 언쟁을 벌였고, 그의 행동은 점점 더 불안하고 예측 불가능해졌다. 당시 상황이 매우 심각해지자 일부 참석자들은 경찰에 신고하거나 정신과적 강제 입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주최자인 코난 오브라이언이 이를 제지했다. 한 소식통은 "코난이 '여기는 내 집이고, 내 파티다. 경찰은 부르지 않겠다'고 말하며 신고를 만류했다"고 전했다. 사적인 파티가 공개적인 소란으로 번지는 것을 막으려는 의도로 보였지만, 닉과 롭 부자의 다툼은 "상당히 격렬했다"고 묘사되었다.
비극은 바로 다음 날인 12월14일 현실이 되었다. 롭 라이너와 미셸 라이너 부부는 자택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고, 사인은 타살로 판명됐다. 아들 닉은 부모가 발견된 지 5시간 만에 두 건의 1급 살인 혐의로 체포되어 현재 로스앤젤레스의 교도소에 수감 중이다.
특히 파티 현장에서 롭 라이너 감독이 아들에 대한 두려움을 토로했던 사실이 알려지며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그는 한 동료 연예인에게 "닉이 무섭다. 이런 말을 하게 될 줄은 몰랐지만, 내 아들이 두렵다. 내 아들이 나를 해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롭 감독의 친구들 역시 부부가 아들의 악화되는 정신 건강 문제로 닉을 혼자 두기 꺼려 파티에 함께 데려왔다고 밝혔다.
파티에 참석했던 배우 빌 헤이더를 포함한 여러 게스트 역시 닉의 기이한 행동에 불안감을 느꼈다. 닉은 사람들에게 "유명인이냐?"고 묻고 다니거나, 빌 헤이더의 사적인 대화에 끼어드는 등 소란을 피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TMZ 보도에 따르면, 닉은 부모를 살해하기 몇 주 전 조현병 진단을 받았으며, 최근 약물 조정을 겪으며 "통제 불능 상태"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정신 질환 및 약물 남용 전문 재활 시설을 20차례 가까이 방문한 이력이 있다.
닉 라이너는 2026년1월7일 기소인부절차를 앞두고 있으며, 정신 이상을 이유로 무죄를 주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2026년 1월 20일 NYT 커넥션스 스포츠 에디션 #484의 힌트와 정답을 확인하세요. NL 동부 팀 약자와 WNBA 선수 별명 등 고난도 카테고리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2026년 1월 20일 NYT Pips 정답과 상세 힌트를 확인하세요. 쉬움부터 어려움 난이도까지 도미노 퍼즐 공략법을 제공합니다.
톰 히들스턴이 로키 연기의 결정적 영감으로 잭 니콜슨의 조커를 꼽았습니다. 마블과 DC를 넘나드는 캐릭터 분석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하세요.
2026년 1월 20일 NYT 커넥션스 954회 힌트와 정답을 확인하세요. 벌의 종류부터 유명한 다리까지, 까다로운 퍼즐을 풀기 위한 핵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