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보라색 응원봉으로 가득 찬 거대한 공연장 전경과 BTS 월드 투어의 열기
K-CultureAI 분석

BTS 컴백 월드 투어 2026 발표, 10억 달러 규모의 K-팝 붐 예고

3분 읽기Source

2026년 4월, BTS 컴백 월드 투어 2026이 시작됩니다. 7인 완전체 재결합으로 10억 달러 규모의 매출과 K-팝 제2의 전성기가 예고되었습니다.

10억 달러(약 1조 3,000억 원) 이상의 매출이 움직인다. 전 세계가 기다려온 BTS의 완전체 복귀가 가시화되면서 K-팝 산업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할 전망이다. 이번 발표는 단순한 아티스트의 복귀를 넘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지형도를 바꿀 대형 이벤트로 평가받고 있다.

BTS 컴백 월드 투어 2026: 경제적 파급력과 일정

닛케이(Nikkei) 보도에 따르면, BIGHIT MUSIC은 이번 주 BTS7명 멤버 전원이 오는 2026년 4월에 재결합하여 월드 투어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멤버들의 병역 의무 이행으로 인한 공백기 이후 약 3년 6개월만에 이루어지는 완전체 활동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투어와 새 앨범 활동을 통해 발생할 직접적인 매출만 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백기 마침표, 다시 시작되는 K-팝의 전성기

BTS는 지난 2022년 10월 15일 부산 공연을 마지막으로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이후 멤버들은 순차적으로 입대하며 개인 활동에 집중해왔다. 이번 복귀는 K-팝 산업이 직면했던 '포스트 BTS'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전 세계적인 콘서트 주도형 성장을 다시 한번 촉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HYBE) 역시 BTS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사업 다각화를 시도해왔으나, 여전히 BTS의 완전체 활동이 가져다주는 상징성과 수익성은 대체 불가능한 영역으로 보인다.

부산에서 BTS 마지막 완전체 공연 개최
멤버 전원의 재결합 및 2026년 4월 월드 투어 계획 공식 발표
공식 재결합 및 대규모 월드 투어 시작 예정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