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대만 해협 주변에서 진행 중인 군사 훈련을 형상화한 그래픽
PoliticsAI 분석

사상 최대 무기 판매에 맞불, 대만 해협 정의 미션 2025 군사 훈련 시작

2분 읽기Source

2025년 12월 29일, 중국 인민해방군이 대만 해협에서 '정의 미션 2025' 군사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미군 무기 판매 승인에 따른 강력한 반발로 풀이됩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무기 판매 승인에 중국이 즉각 응답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대만에 대한 역대급 무기 수출을 승인한 지 불과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 인민해방군(PLA)

대만 해협 정의 미션 2025 군사 훈련의 배경

로이터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2025년 12월 29일 월요일부터 대만 섬 주변에서 '정의 미션 2025(Justice Mission 2025)'로 명명된 군사 훈련을 개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대만 해협과 주변 해역 및 공역에서 진행 중이며, 국가 통일을 수호하기 위한 '정당하고 필요한' 조치라는 것이 중국 측의 설명입니다.

이번 훈련은 대만 독립 세력과 외부 간섭에 대한 엄중한 경고다.

시이(Shi Yi) 인민해방군 동부전구 대변인

미중 갈등의 새로운 도화선

중국의 이번 행동은 워싱턴대만에 대한 사상 최대 규모의 무기 판매를 승인한 직후 이루어졌습니다. 시이 대변인은 이번 훈련이 외부의 간섭에 맞서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임을 강조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군사 활동이 단순한 무력시위를 넘어, 2025년 연말 미중 관계의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