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EU 규제에 '철옹성' 열다… iOS 26.3, 유럽 전용 기능 대거 탑재
애플이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 압박에 따라 iOS 26.3에 유럽 사용자만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합니다. 서드파티 기기 연동성 강화가 핵심으로, 기술 규제가 소프트웨어 개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합니다.
애플이 차기 운영체제 업데이트인 에서 유럽연합(EU) 사용자만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입니다. 이는 유럽연합의 강력한 기술 규제인 디지털시장법(DMA)에 따른 조치로, EU 집행위원회는 이에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DMA는 개발자들이 유럽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며 "이는 모든 EU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더욱 상호 연결된 디지털 생태계를 향한 또 다른 진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EU가 특히 긍정적으로 평가한 기능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알림 전달(Notification Forwarding)' 기능으로, 애플 워치가 아닌 서드파티 스마트워치에서도 아이폰의 알림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둘째는 '근접 페어링(Proximity pairing)'으로 추정되며, 사용자가 에어팟을 아이폰에 연결하는 것처럼 서드파티 기기도 손쉽게 페어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그동안 폐쇄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온 애플 생태계의 벽을 일부 허무는 조치로 해석됩니다.
사실 이번 업데이트는 애플의 자발적인 변화라기보다 규제에 대한 대응 성격이 강합니다. 앞서 언급된 기능들과 함께, 사용자가 아이폰 데이터를 안드로이드 기기로 더 쉽게 옮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로 전송(Transfer to Android)' 기능 역시 준수를 위한 것입니다. 원문에 따르면 애플은 이 법안에 대해 그다지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들은 모두 EU 회원국 내 사용자에게만 제공될 예정입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테스트 중인 은 내년 1월 중 정식으로 배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이번 조치는 기술 규제가 소프트웨어의 '지정학'을 만드는 신호탄입니다. 앞으로는 하드웨어가 같아도 어느 지역에 있느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달라지는 '기능의 파편화'가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새로운 개발 및 마케팅 과제를 안겨주며, 사용자 경험의 일관성을 해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本内容由AI根据原文进行摘要和分析。我们力求准确,但可能存在错误,建议核实原文。
相关文章
因應歐盟《數位市場法》,Apple於iOS 26.3測試版中為歐盟用戶推出多項開放功能,包括第三方裝置通知轉發與近距離配對,歐盟執委會對此表示讚賞。
蘋果被迫在日本開放App Store,允許第三方商店和支付。這不僅是歐盟DMA的重演,更是全球監管浪潮的關鍵一步。開發者和投資者該如何應對?
蘋果因應日本新法案,開放iOS生態系統。這不僅是市場變革,更是全球監管趨勢的關鍵一步。PRISM深度解析其對開發者、投資人及科技巨頭的深遠影響。
亞馬遜宣布其AI助理Alexa+將於2026年整合Expedia、Yelp等四大服務平台,用戶可透過語音對話直接預訂飯店、預約服務。此舉標誌著AI助理正朝向「超級應用平台」發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