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books Home|PRISM News
심해를 탐사하는 고성능 수중 드론의 모습
PoliticsAI 분석

239명을 태우고 사라진 MH370 실종 재수색 2025년 재개 결정

2분 읽기Source

2025년 말레이시아 정부가 239명을 태우고 실종된 MH370 항공기에 대한 재수색을 11년 만에 공식 발표했습니다. 향상된 해저 탐사 기술을 통한 진실 규명이 기대됩니다.

11년의 긴 침묵이 깨집니다. 239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우고 흔적도 없이 사라졌던 MH370편의 수색이 다시 시작됩니다. 세계 항공 역사상 가장 거대한 미스터리로 남은 이 사건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말레이시아 정부가 결단을 내렸습니다.

MH370 실종 재수색 2025: 심해에 가라앉은 진실을 찾아서

2025년 12월 30일, 로이터NPR 등 외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당국은 항공기 실종 10년이 지난 지금, 수색 작업을 재개할 방침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사고기는 지난 2014년 3월 쿠알라룸푸르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던 중 레이더에서 사라졌으며, 이후 수차례의 국제적 수색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체 본체는 끝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수색 재개 결정은 유가족들의 지속적인 요구와 더불어, 과거보다 정밀해진 해저 탐사 기술의 발전이 배경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고기가 추락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인도양 남부 지역의 특정 구역을 집중 조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미완의 과제와 국제적 협력

실종 사고 이후 호주, 중국 등 여러 국가가 투입되어 대규모 수색을 벌였으나 성과 없이 종료된 바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이번 재수색의 구체적인 일정과 협력 업체를 곧 확정할 예정입니다. 업계에서는 심해 수색 전문 기업인 오션 인피니티와의 협력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