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4·5 못 나오면 기자회견 한다… 제임스 카메론의 파격적인 배수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 4, 5편 제작 무산 시 기자회견을 통해 줄거리를 전격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상영 중인 3편 흥행 성적과 향후 계획을 분석합니다.
영화가 중단되면 모든 비밀을 공개하겠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 시리즈의 미래를 두고 전례 없는 약속을 내걸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 따르면, 카메론 감독은 만약 아바타 4와 아바타 5의 제작이 무산될 경우, 직접 기자회견을 열어 남은 줄거리를 모두 밝히겠다고 선언했다.
흥행의 귀재가 던진 승부수
디즈니는 이미 후속편의 개봉일을 각각 2029년과 2031년으로 확정했지만, 카메론 감독은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는 인터뷰에서 "우리는 매번 비즈니스 사례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시장의 반응에 따라 시리즈가 조기에 종료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아바타: 불과 재(Avatar: Fire and Ash)는 개봉 1주일 만에 전 세계적으로 4억 8,33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영화 대신 소설로 남을 판도라의 기록
카메론 감독의 또 다른 대안은 아바타 시리즈의 소설화다. 그는 캐릭터들의 방대한 문화와 세부 설정을 담은 소설을 직접 집필하고 싶다는 욕심을 드러냈다. 다만 독서 인구의 감소는 걸림돌이다. 그는 미국인의 즐거움을 위한 독서량이 40%나 급감했다는 연구 결과를 인용하며 소설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에 회의감을 표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정식 기록(Canonical record)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본 콘텐츠는 AI가 원문 기사를 기반으로 요약 및 분석한 것입니다.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원문 확인을 권장합니다.
관련 기사
디즈니랜드 직원들이 어떻게 '마법 같은'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지 그 비밀을 파헤칩니다. 공통의 목표와 각본 없는 디테일이 만드는 브랜드 충성도의 핵심을 분석합니다.
2025년 디즈니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시청 방법을 알아보세요. 그웬 스테파니, 니콜 셰르징거의 공연과 '주토피아 2', '릴로 & 스티치' 스타들의 출연 소식을 전합니다.
올라프나 무슈처럼 유명하진 않지만, 디즈니 세계관을 완성하는 숨은 조연들의 역할을 분석합니다. 이들이 없었다면 라푼젤도 겨울왕국도 없었을 겁니다.
76세의 배우 시고니 위버가 '아바타: 불과 재'에서 10대 배우 잭 챔피언과의 키스신에 대한 윤리적 우려에 답했다. 제작진이 분리 촬영과 대역을 활용해 섬세하게 문제를 해결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