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 사태로 멈춘 웨이모 로보택시, '암흑 주행' 소프트웨어 긴급 업데이트
샌프란시스코 대규모 정전 사태로 웨이모 로보택시가 교차로에서 멈춰서는 문제가 발생했다. 웨이모는 원인 분석과 함께 '더 단호한' 주행을 위한 긴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한다.
도시의 암흑이 자율주행의 미래를 멈춰 세웠다. 알파벳 산하 웨이모(Waymo)는 지난 주말 샌프란시스코 대규모 정전 사태 당시 자사 로보택시들이 교차로에서 멈춰 교통 혼잡을 유발한 문제에 대해, 신호등 없는 교차로를 '더 단호하게' 통과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한다고 화요일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과도한 신중함이 부른 혼란
웨이모에 따르면, 로보택시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작동하지 않는 신호등을 인간 운전자처럼 4방향 정지 교차로로 인식하도록 설계됐다. 원칙적으로는 정상 운행이 가능했어야 하지만, 많은 차량이 현장 상황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원격 관제팀인 '플릿 리스폰스 팀(fleet response team)'에 '확인 점검'을 요청했다.
문제는 정전 범위가 광범위해지면서 이러한 확인 요청이 특정 시간에 집중적으로 폭주했다는 점이다. 웨이모는 이 확인 시스템이 "초기 배포 단계에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과도한 신중함" 때문에 구축된 것이라며, 이제는 "현재의 운영 규모에 맞게"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토요일 하루 동안 웨이모 차량들이 7,000개 이상의 신호 없는 교차로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덧붙이며 기술의 안정성을 일부 강조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자율주행 시스템에 '지역 정전에 대한 특정 맥락'을 추가하여 차량이 외부 도움 없이 더 확신을 갖고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회사는 또한 "이번 사태의 교훈을 반영하여" 비상 대응 프로토콜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웨이모가 자율주행 기술의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여전히 발견하고 해결해나가는 과정에 있음을 보여준다. 과거에도 웨이모는 정차한 스쿨버스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로 인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조사를 받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리콜을 진행한 바 있다.
本コンテンツはAIが原文記事を基に要約・分析したものです。正確性に努めていますが、誤りがある可能性があります。原文の確認をお勧めします。
関連記事
NVIDIAが、AIチップ設計の新興企業Groqを現金200億ドルで買収合意。これはNVIDIA史上最大のM&Aであり、Google TPU開発者が設立した競合技術を取り込むことで、AI半導体市場での支配力をさらに強化する狙いです。
AIブームを支えるデータセンター建設が、全米で住民の反対運動を招いています。電力消費の急増による電気代高騰や環境への懸念から142の団体が活動。巨大テック企業と地域社会の対立の最前線をレポートします。
本日限定!Amazon Fire TV Stick 4K Maxが33%オフの39.99ドルで登場。Wi-Fi 6E、Dolby Vision対応の最上位モデルを、クリスマスに間に合う即日配送で手に入れるチャンスです。
M4チップ搭載の2024年版Apple Mac miniがAmazonで120ドルオフの479ドルで販売中。コンパクトながらパワフルな性能と、過去最安値に迫る価格の魅力を解説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