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 시즌5, 1월 20일 공개… 넷플릭스 K-예능 최초의 역사를 쓰다
넷플릭스 최초로 시즌5를 맞이한 K-예능 '솔로지옥'이 2026년 1월 20일 돌아온다. 역대 시즌의 성공 신화와 더욱 과감해진 새 시즌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본다.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연애 리얼리티 쇼 이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는 가 2026년 1월 20일 화요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솔로지옥'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한국 예능 프로그램 중 최초로 시즌 5를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우게 됐다.
시즌마다 새역사, K-예능의 전설이 되다
'솔로지옥'의 성공은 단순한 인기를 넘어 하나의 현상이었다. 커플이 되어야만 탈출할 수 있는 외딴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경험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시즌 1은 한국 예능 최초로 하는 쾌거를 이뤘고, 시즌 2는 에 머물렀다. 파격적인 룰을 도입했던 시즌 3는 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최근 시즌인 4는 을 경신하며 연애 예능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전 시즌을 이끈 김재원 PD는 "감개무량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 시즌 1부터 함께해 준 모든 솔로들과 그들을 응원해 준 팬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깊은 소회를 밝혔다.
더 솔직하고 과감하게, 돌아온 '클래식의 맛'
새롭게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기묘한 섬에 모인 괴짜 솔로들의 격렬한 사랑 싸움을 예고한다. "나 정했어. 1년에 딱 네 번만 취하는데 오늘이 그날일지도 몰라" 같은 달콤한 플러팅과 "혹시 양다리?", "내가 왜? 우리 한 번밖에 안 갔잖아" 등 날것 그대로의 대화가 교차하며 한층 더 짜릿한 천국도와 지옥도를 기대하게 만든다.
김재원 PD는 "시즌 5는 정통 데이팅 프로그램의 '설렘'에 집중했다"며, "훨씬 더 다채로운 러브라인과 강력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흥미로운 관계성이 펼쳐질 것"이라고 덧붙여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솔로지옥'의 시즌 5 확정은 일회성 히트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지속 가능한 K-예능 프랜차이즈의 탄생을 의미한다. 이는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서 검증된 IP를 장기적인 자산으로 키워, 서구권의 장수 리얼리티 쇼와 경쟁할 수 있는 안정적인 콘텐츠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는 전략이 성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本コンテンツはAIが原文記事を基に要約・分析したものです。正確性に努めていますが、誤りがある可能性があります。原文の確認をお勧めします。
関連記事
Netflixの人気恋愛リアリティ『脱出おひとり島』シーズン5が2026年1月20日に全世界で配信開始。過去シーズンの成功を振り返り、より熱く、予測不可能なシーズン5の見どころをプロデューサーの言葉と共に紹介します。
HYBEの新人ガールズグループKATSEYEのメガンに口パク疑惑が浮上。ツアー中のパフォーマンス映像がきっかけで、K-POPファンの間で生歌の実力に関する議論が再燃しています。
キム・ダミ、パク・ヘス主演の韓国映画『大洪水』がNetflix世界1位を達成。しかし、その成功の裏で批評家や視聴者の評価は賛否両論に分かれています。その理由と韓国でのリアルな反応を分析します。
MBCの毎日ドラマ『一番目の男』第7話の放送を前に、パク・ゴニルとオ・ヒョンギョンが対峙する緊迫のスチールカットが公開。ハム・ウンジョンが見つめる中、二人の権力争いは新たな局面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