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1, 19세 생일 전 해병대 입대… K팝 아이돌 입대 공식 깨나
AI 아이돌 JD1(정동원)이 2026년 2월, 만 18세의 나이로 해병대에 입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K팝 아이돌의 일반적인 입대 시기보다 훨씬 빠른 결정으로, 업계에 새로운 입대 모델을 제시할지 주목된다.
K팝 아이돌의 입대 공식이 깨지고 있다. 대부분의 아이돌이 20대 후반에 입대하는 것과 달리, 만 18세의 나이로 해병대 입대를 선택한 현역 아이돌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AI 아이돌 JD1(정동원)이다.
OSEN에 따르면, 음악계 관계자들은 JD1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즉시 2026년 2월 23일 해병대에 입대할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2007년 3월 19일생인 그는 만 19세 생일을 한 달 앞두고 국방의 의무를 시작하게 된다.
트로트 신동에서 해병대까지
JD1은 13세의 나이로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후 2024년에는 K팝 아이돌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그의 해병대 입대는 갑작스러운 결정이 아닌, 오랜 꿈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과거부터 꾸준히 해병대 입대 의지를 밝혀왔다. 지난 6월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병역판정검사 통지서를 공개하고, 해병대 출신 가수 오종혁을 만나 조언을 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당시 JD1은 “남자로 태어난 이상 명예롭게 군 복무를 하고 싶다. 할아버지와 아버지 모두 힘든 군 생활을 하셨다”고 말하며, 특히 707 특수임무단 출신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本内容由AI根据原文进行摘要和分析。我们力求准确,但可能存在错误,建议核实原文。
相关文章
擁有260萬粉絲的知名YouTuber上週發布影片,指控一名《PRODUCE 101》出身的現役偶像曾是校園霸凌者。雖未指名,但網友已鎖定特定人選,官方尚未回應。
現役偶像JD1(鄭東元)傳將於2026年2月23日,年僅18歲時加入海軍陸戰隊。此舉打破了K-Pop偶像普遍延後入伍的慣例。本文分析此一罕見決定的背後動機,以及對其未來演藝事業的深遠影響。
HYBE新女團KATSEYE成員Megan在巡演中的一段影片引發對嘴疑雲,在全球K-Pop粉絲間掀起關於偶像現場演唱實力的激烈辯論。
宇宙少女(WJSN)成員多榮坦承曾靠減肥藥瘦下12公斤,揭示K-Pop產業對偶像體重的嚴苛要求。本文深入分析偶像們在亮麗外表下面臨的健康風險與巨大壓力。